종합병원 기준과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원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만큼 매우 소중하고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사를 가거나 집을 알아볼 때도 종합병원과 같은 큰 병원과 가까운 곳을 찾기까지 하죠. 그렇다면 이런 종합병원 기준과 순위는 어떻게 정해지는 걸까요
종합병원 기준과 순위 이유가 있다
종합병원 기준과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 병원을 보게 되면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게 병원의 규모일 텐데요. 일반 동네에 있는 의원이라고 하는 병원과 대학병원은 그 규모에서부터 벌써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죠.
병상수 기준
종합병원이나 의원, 대학병원 이런 병원을 구분 짓는 기준은 바로 병상수에 있습니다. 동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의원은 1차 병원이라 하여 병상수 30개 이하로 대부분의 환자가 병원과 집을 오가는 외래진료가 주를 이루죠
반대로 종합병원이나 상급종합병원인 대학병원의 경우는 병상수도 30개 이상 확보되며 입원 치료도 가능하고, 진료 과목도 훨씬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종합병원 순위
3차 병원의 상급 종합병원의 경우 3년 주기로 종합평가를 거쳐 지정되게 되며 이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게 됩니다. 아래를 통해서 종합병원 순위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종합병원을 기준 짓는 데는 의료법에 준한 의료체계에 의해서 분류되게 됩니다. 병원 등급의 분류는 규모의 차이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병원 등급별로 가산율과 본인부담금에서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종합병원 가기 전에 확인
병원을 가고자 한다면 큰 병원보다는 작은 병원을 먼저 가야 진료비가 덜 나온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종합병원 기준과 순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병원은 크고 작고를 떠나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차별을 두어서는 안 되겠죠.
댓글